본문 바로가기

KOF 94 RE-BOUT 소개 및 오프닝 KOF 시리즈 10주년을 기념하여 만들어진 세 작품(KOF 맥시멈 임팩트, KOF 네오웨이브, KOF RE-BOUT) 중 하나. 2004년 12월28일에 출시되었다. 실 제작은 네오지오 포켓용 메탈 슬러그 퍼스트 미션을 작업한 우키요테이. 캐릭터 그래픽과 스토리 데모를 HD화하였고 3D 배경을 추가했다. AST도 선택할 수 있고 KOF 95의 중간 보스 쿠사나기 사이슈도 사용할 수 있었고 3분짜리 애니메이션 오프닝 추가 등 이 외에도 다양한 추가요소를 선보였다, 무한콤보, 대미지 버그 등을 고치고 가드 캔슬을 추가한 리뉴얼 모드로 밸런스를 수정하기도 했다. 원작을 즐기고 싶은 게이머를 위해선 네오지오 모드를 통째로 집어넣었다. 다만 리바웃 버전에선 회피시 일부 스테이지가 화면이 회전하는 연출 때문에 어지.. 더보기
[ABOUT SNK 15(完)] 비운의 하드웨어 하이퍼 네오지오 64 세가의 '버추어 파이터' 시리즈의 등장으로 대전격투 시장이 점차 3D로 넘어가게 되어 SNK 또한 시대의 흐름에 맞추기 위해 제작한 기판. 원래는 네오지오의 후속기종으로 2D를 강화하기 위해 제작되었으나 버추어 파이터 시리즈의 성공에 자극받아 억지로 3D 기능을 넣었다. 최종적으론 고해상도 2D와 3D 그래픽을 구현하는 것이 가능한 기판으로 나왔다. KOF 98을 하이퍼 네오지오 64로 제작할 예정이었으며 계획대로 제작되었다면 게임내 일러스트의 고해상도化 혹은 차후 게임들의 도트의 해상도 상승이 있었을 지도.., 하이퍼 네오지오 64로는 사무라이 스피리츠 시혼, 아수라참마전, 아랑전설 WILD AMBITION과 같은 3D 게임들만이 잔뜩 나왔다. 3D 표현력은 플레이스테이션과 비슷한.. 더보기
[ABOUT SNK 14] 한국 협력사 메가 엔터프라이즈 PS2 정식발매가 이뤄지고 한국의 SNK 플레이모어의 게임들을 전문적으로 유통한 회사. 구 SNK 시절부터 네오지오 에뮬을 정식으로 판매하여 회사를 키웠으며 로고는 세가의 것을 카피한 것으로 유명하다. 메탈 슬러그 4의 스폰서로 일본을 제외한 해외의 판매권을 획득하여 많은 이득을 취한다. 실제 제작엔 참여하지 않았고 일부 게임내의 디자인을 노이즈팩토리의 협조를 받아 작업했다고 한다. SNK 네오지오 한국이 되어 여러 가지 게임들을 한글화하여 발매하는 노력을 보여줬으나 한글화하는 작품 중 대다수에 문제가 있었다. 특히, 그 중 SVC 카오스는 진엔딩이 스킵 되는 버그가 존재했는데 이는 SNK 플레이모어에서 보낸 체크 버전을 SCEK에서 수정을 요청하여 재수정 후 버그가 발생하게 되었다고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