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SNK

[ABOUT SNK 09] SNK 개발자 No.4 : 일러스트레이터

하시모토 히로아키

  구SNK 스태프로 입사 1년 차에 하이퍼 네오지오 64로 출시된 무력 : 부리키 원의 캐릭터 디자인과 모션 캡쳐를 담당했다. 당시 거의 집에 가지 않고 회사에서 밤낮 없이 일을 했다고 한다. 그래서 인지 가장 애착 가는 게임으로 무력과 주인공인 가이를 꼽았다. 하이퍼 네오지오 64를 갖고 있지만 일년에 한번 플레이할까 말까하는 수준이라 짐이 된다고 투정. 블로그에서 밝힌 바로는 무력의 후속작은 PS2로 개발중이었고 모델링도 잘 나와서 기대하고 있었으나 개발 취소가 되었다고 한다. 아직도 신작을 기대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론 무리일 듯.


 KOF 00 판촉 일러스트를 시작으로 KOF 관련 일러스트를 그리게 되었는데 신키로의 감수를 받게 되어 매번 긴장의 연속. 상사에게 위치 변경을 요청했으나 너만을 위해 바꿔줄 수 없다고 거절당했다고 한다.  KOF EX2와 KOF XI, KOF 02 UM 그리고 KOF 스카이 스테이지 등의 메인 일러스트를 맡아 그렸는데 전반적으로 평이 좋은 편이다. KOF 02 UM의 경우 오프닝, 데모, 엔딩, 메인 일러스트를 모두 작업했으며 오프닝은 꼭 봐둬야 할 만큼 완성도가 뛰어나다.  스스로 여성을 그리는 게 힘들다고 인터뷰에서 밝혔으며 실제로 여성 캐릭터들의 얼굴이 조금 비슷해보이는 감이 없잖아 있다. 


KOF 시리즈는 캐릭터 수가 많아 모든 캐릭터가 주역으로 보일 수 있도록 신경 쓰는 편. KOF 오리지널 캐릭터 중 장거한, 최번개 그리고 루갈을 좋아하며 이 셋이 있어서 KOF 시리즈를 알게 되었고 K'는 하도 많이 그려서 정이 들어 좋아하게 되었다. KOF 시리즈에 Mr.빅이 등장해 좋았다는데 대머리에 무기를 소지했는데 옆에 미녀까지 있는 점이 좋아서라고 밝혔다. KOF에 상반신을 벗은 팀으로 무력의 가이, 파이손, 파약을 추천했다. 그리고 그 꿈은 KOF XI에서 어느 정도 이루어진다. 지금은 프리랜서가 되어 SNK 일 외에도 캡콤, 스퀘어에닉스 등 다양한 회사의 일러스트를 그리고 있다.


홈페이지 : http://hiroaki-blog.blogspot.jp/


KOF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히로아키가 디자인한 캐릭터인 네임리스




시로이 에이지


 구 SNK 입사후 마침 아랑전설 2의 일러스트를 만화풍으로 해보자는 이야기가 나와 당시 그의 그림체가 잘 어울릴 것으로 윗선에서 판단하여 아랑전설 2의 메인 일러스트를 맡게 되었다. 하지만 자신이 SNK에서 일러스트를 담당하게 될 줄은 몰랐다고 한다. 이후 사무라이 스피리츠와 아랑전설 시리즈를 메인으로 활동했다. 사무라이 스피리츠는 상사로부터 '도로로'와 같은 느낌으로 하란 지시를 받아 마침 자신이 좋아했던 작품이라 쉽게 완성해 한번에 통과되었다고 한다. KOF 94 메인 일러스트를 담당할 예정이었으나 용호의 권이나 아랑전설과 같이 신키로가 그렸던 캐릭터들이 많이 나온다하여 캔슬되었다. 신키로가 쿄를 그려 시로이 에이지는 이오리를 그리는 일이 많았다. KOF의 등장으로 SNK가 KOF만 제작하는 분위기가 되어 아쉬워했고 다른 작품을 좀 더 신경 써주길 바랐다. 현재는 프리랜서로 독립했으며 독립 후에도 SNK의 사무라이 스피리츠 특집 만화나 근하신년 일러스트 등의 작업을 했다. 그리고 의외로 야오이 그리는 걸 좋아한다.


홈페이지 : http://royalhunter.com/


사무라이 스피리츠 하면 시로이 에이지가 떠오르는데 요즘 대중에겐 어필하기 힘든 듯?